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이야기

워드(word) 새문서 바로 여는 방법

by 나꽁이 2021. 1. 31.

컴퓨터로 일을 하시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사용하신다면 클릭을 하나라도 줄이고 실행 속도는 최대한 높이는 방향으로 세팅을 해두시는 것이 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워드 실행 후 새 문서를 선택하지 않고 바로 새 문서가 열리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드를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문서의 종류를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다양한 서식이 보이고 검색창에서 또 다른 서식을 검색해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보통 워드를 사용할 때 아무것도 적어져 있지 않은 새 문서를 선택하거나 이미 회사나 개인이 사용하는 서식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소 불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새 문서를 선택하여 문서 하나를 열어주고 파일 탭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으로 옵션 창으로 들어갑니다.

 

 

옵션 창 일반 탭에 제일 하단에 보시면 '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시작 화면 표시'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으면 항상 서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기본값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체크를 해제하시고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재시작을 해보시면 이제 서식 화면이 아닌 바로 새 문서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설정을 건드리지 않아도 문서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Ctrl+N을 눌러 새 문서를 실행해주시면 서식 화면으로 가지 않고 바로 새 문서가 생성됩니다.

 

 

또한 위와 같이 설정을 마쳤다고 하더라도 다시 파일로 들어가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서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제일 좋은 방법은 위 설정을 해두시고 새 문서를 만드실 경우에는 Ctrl+N으로 생성하시고, 서식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파일-새로 만들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워드 실행시 바로 새문서가 표시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깨알같은 팁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스샷은 Office 2019 버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