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설정

by 나꽁이 2020. 3. 27.

#4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설정

(대표 사진, 블로그 이름,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설명, 아이콘, 파비콘)

 

 


목차

 


    이번 포스팅부터는 초기 블로그 설정부터 글쓰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고 이후에 나머지 추가 메뉴들과 TIP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번 포스팅에서 들어갔던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서 메뉴 제일 아래쪽에 있는 [블로그]를 클릭해줍니다.

     

     

     




     1. 블로그 대표 사진 

     

    블로그 대표 사진은 정사각형으로 크기에 대한 제한은 없고 중앙의 정사각형 안으로 중요한 부분이 들어오도록 해주신 후에, [+] 버튼을 클릭하여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사진을 넣어줍니다.

    혹시라도 사진을 넣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아래 포스팅에 있는 계정 프로필 사진 넣는 것과 동일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계정설정 및 관리자 페이지

    #3 계정 설정 및 관리자 페이지 목차 1. 계정 설정 2. 관리자 페이지 1. 계정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와 티스토리 계정은 같지 않습니다. 블로그는 계정의 종속 개념으로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만들..

    naggong.tistory.com

    저장을 하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의 대표 사진으로 등록됩니다.

     


     2. 블로그 이름 

    가입했을 때 설정했던 블로그 이름이 들어가 있으며 블로그 이름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에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주소와 다르게 블로그 이름은 이 곳에서 계속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닉네임 수식어 

    닉네임 수식어는 말 그대로 닉네임을 수식하는 형용사의 개념입니다. 댓글을 입력하거나 포스팅할 때 닉네임 앞에 붙는 것으로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적용하면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4. 블로그 설명 

     

    블로그의 주제와 관련해서 IT면 IT, 패션이면 패션 등의 글로 자신의 블로그를 소개하는 짧은 글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것은 스킨에 따라 노출이 될 수도 있지만 안 될 수도 있기에 그다지 중요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5. 아이콘 

     

    3번의 닉네임 수식어에 대한 사진을 보시면 댓글을 달면 닉네임 앞에 붙는 것이 아이콘입니다.

    이것도 역시 필수는 아니지만 댓글을 달 때마다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적절히 넣어주시는 걸 추천합니다.

     

    최적 사이즈는 32x32, 64x64라고 되어 있지만 그 이상의 크기라고 할지라도 100kb를 넘지 않는 크기의 정사각형 이미지로 확장자가 JPG, PNG, GIF인 파일이면 가능합니다. 사진이 100kb를 넘는 경우 사진을 자르거나 품질을 다운시켜야 합니다. 이미지가 준비되었다면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6. 파비콘 

    파비콘이란 favorite과 icon의 합성어로 다음과 같이 주소 앞부분 또는 즐겨찾기로 등록할 때의 아이콘을 파비콘이라고 합니다. 파비콘의 확장자는 ico로 파일 확장자를 변경해주어야 등록이 가능하며, 가장 간단한 방법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ICO 변경에 대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ICO 파비콘(favicon) 만들기 사이트

    사이트 이용해서 파비콘(favicon) 만들기 목차 1. 파비콘(favicon)이란 무엇인가? 2. 파비콘(favicon) 변환하기 3. 적용 모습 1. 파비콘(favicon)이란 무엇인가? 파비콘이란 Favorite과 Icon의 합성어로 웹 브라..

    naggong.tistory.com

     

    ICO 파일이 준비가 되었다면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파비콘의 경우 아이콘과 비교하여 흐릿하게 나타나는 것은 16x16 [px]의 파비콘을 크기를 늘려서 보여주기 때문에 그런 것이고, 실제 적용한 모습을 보면 다음과 같이 선명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