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연간 12만원 지원

by 나꽁이 2020. 3. 31.

경기도가 청소년 교통비로 연간 12만 원을 지원합니다.


 

 

목차

 

     

     


     

    안녕하세요. 경기지역화폐에 이어 오늘은 2020년 경기도에 주민 등록되어 있는 만 13세~23세까지의 청소년들을 위한 교통비 지원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작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간단한 등록으로 절약이 가능하다면 해 볼만한 내용입니다.

    2019년 9월부터 경기도의 버스비가 아래 사진과 같이 상당히 많이 오르면서 교통비에 대한 부담이 늘었고, 경기도는 청소년들의 교통비를 절감해주는 차원에서 시작한 사업이 바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입니다.

     

    경기도 버스운송사업조합의 교통비 인상 공고입니다.

     

    신청은 6월 정도가 되어야 확정된 날짜가 나오니 기다렸다가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행은 7월 경이되겠지만, 1월로 소급(1월부터 시행된 것으로 보는 것)되어 지급되니 지금도 한창 시행 중인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아직 시행이 안됐다고 나중에 하려고 하셨던 분들은 지금 당장 시작하셔도 혜택을 볼 수 있으니 아래 내용대로 카드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 대상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3세 ~ 2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 실제 거주 여부와는 무관하게 주민등록지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 소득 수준과 취업 여부와도 무관합니다.

     


     

     2. 지원받는 방법 

     

    1. 선불카드

    (T머니, POP카드, 체크카드 나라사랑카드 등의 교통카드)

     

    해당 카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회원 계정에 등록해야 합니다.

    티머니와 캐시비의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티머니

    2019년 6월 1일 ‘Mobility&Payment’ 대표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한국스마트카드에서 ㈜티머니로 사명 변경

    www.tmoney.co.kr

     

     

    캐시비

     

    www.cashbee.co.kr

     

    2. 본인 명의의 카드

    본인 명의로 된 후불 교통카드(신용카드 등)는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 페이 등으로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셔도 동일합니다.

    현금은 증빙이 어렵기 때문에 현금으로 지급한 경우 환급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본인이 지정한 1장의 교통카드만 환급이 되기 때문에 한 장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기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1월부터 6월까지 많이 사용했다고 해서 12만 원의 지역화폐를 환급받는 것이 아니라 1월부터 6월까지 6만 원, 7월부터 12월까지 6만 원씩 환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신청은 2020년 6월 경에 경기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3. 지원금액과 방식 

    실제 사용한 교통비의 일부를 지역화폐로 연 최대 12만 원까지 사용액의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받을 수 있고, 그 금액은 반기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1월부터 6월까지 많이 사용했다고 해서 12만 원의 지역화폐를 환급받는 것이 아니라 1월부터 6월까지 6만 원, 7월부터 12월까지 6만 원씩 환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신청은 2020년 6월 경에 경기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로 지원되기 때문에 지역화폐 카드를 미리 발급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화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 지역화폐 카드 신청 및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카드 발급 및 사용처 포스팅이 길어 원하시는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목차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이 가능하십니다. 목차 1. 경기 지역화폐가 무엇인가요? 경기 지역화폐란 2019년 4월 1..

    naggong.tistory.com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가 없는 경우 6월경에 교통비 지원 신청과 함께 하셔도 무방하지만 시행하고 카드 발급이 밀리면 발급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지원 금액과 방식의 첫 줄에서 설명했던 [연 최대 12만 원까지 사용액의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에서 일부란 [만 13세~18세는 30%] [만 19세~23세는 15%]를 말합니다. 나이 때에 비해 적용되는 비율이 달라 일부의 금액도 달라집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 만 18세까지는 1월부터 6월까지 200,000원을 교통비로 사용해야 최대치인 6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만 19세부터 23세는 1월부터 6월까지 400,000원을 교통비로 사용해야 최대치인 6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만 18세 이하의 학생이 6개월 동안 100,000원의 교통비를 사용했다면 최대 환급금은 30,000원입니다.

     - 만 19세 이상의 학생이 6개월 동안 100,000원의 교통비를 사용했다면 최대 환급금은 15,000원입니다.

     


     

     4. 적용되는 교통수단 

    교통수단은 시내버스(일반형, 광역형, M버스, 경기순환)와 마을버스가 해당되며 환승비용도 포함됩니다.

    환승에 대해서는 서울, 인천의 버스 지하철 이용 내역도 포함되지만, 반드시 경기도 버스를 같이 이용해야 적용되며, 타 지역에서만 이용한 금액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5. 시행일 

    2020년 7월부터 시작 예정이며 앞서 잠시 설명드렸지만 실제 사용한 교통비는 2020년 1월부터 확인하여 소급 적용해서 지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시행 전이라고 해서 환급을 못 받는 것이 아니고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 사용한 교통비는 나중에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등록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6. 기타 중요사항 

     

    경기도 지역화폐는 만 14세 이상부터 카드 발행이 되기 때문에 만 13세의 경우에는 아직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청소년 지급용 교통비 지급 신청을 받아서 별도로 수당 지급용으로 발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