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암호 설정 및 해제
목차
엑셀 파일 암호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목차 1번에서는 설정만 가능하지만 목자 2번의 방법으로는 설정과 해제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엑셀 암호 설정
엑셀 파일을 작성 한 뒤 '파일'로 들어가줍니다.
'통합문서보호'에서 '암호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다음과 같이 암호설정 창이 나오며 원하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엑셀에서는 암호의 대소문자를 구분해야 하고, 설정한 암호는 당연히 잃어버리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입력 후 다음과 같이 다시 한 번 암호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끝났다면 확인을 위해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저장된 파일을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고 설정했던 암호를 입력하면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2. 암호 설정 해제
두 번째 방법은 '다른 이름 저장'을 통하는 방법입니다.
똑같이 파일 작성을 완료한 후 '파일' 탭을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줍니다.
저장 창이 나타나면 경로 지정 후 이름을 지정해주고 도구의 '일반 옵션'을 클릭합니다.
일반옵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열기와 쓰기 각각 암호를 설정 할 수도 있고, 원래 있던 암호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암호해제를 위해 원래 입력되어 있는 아래의 암호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후 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이름을 변경하는 이유는 경로가 겹칠 경우에 덮어쓰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옵션 설정에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한 작업이니 따로 저장 폴더와 경로를 설정해두지 않았다면 이름을 변경해주시는게 편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저장이 되고 해제된 파일을 클릭하면 암호 입력 창 없이 열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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