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by 나꽁이 2020. 7. 1.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안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오른쪽 아래에 윈도우 업데이트 아이콘이 표시될 때가 있습니다. 보안과 기능을 위해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기는 하겠지만 생각보다 윈도우 업데이트 주기가 매우 짧게 느껴지곤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업데이트를 굉장히 귀찮아 하십니다. 그나마 컴퓨터 성능이라도 좋다면 금방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성능이 안좋은 경우라면 매번 뜨는 윈도우 업데이트 알람이 별로 달갑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자기 전에 항상 컴퓨터로 일을 마무리 하고 내일 할 일까지 정리하고 침대에 눕는 루틴을 가지고 있는데 아래쪽에 떠있는 업데이트 아이콘을 보지 못하고 컴퓨터를 껐을때 컴퓨터가 계속 돌아가며 저의 숙면을 방해할 때가 있어서 귀찮다는 것에는 공감하는 편입니다.

그래도 보안을 위해서 업데이트는 빼먹지 않고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일을 하는 중이거나 얼마의 기간동안 업데이트를 안하고 싶은 경우에 취할 수 있는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비스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변경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정하는 곳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지만 종종 계속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아주 확실한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을 이미 사용해보셨다면 다음 방법으로 바로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윈도우키+R'을 클릭하여 실행창을 불러오고 'services.msc'라고 입력하면 바로 서비스창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행창 사용이 어색하다면 제어판을 통해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우선 컴퓨터 하단 검색창에 '제어판'으로 검색을 해주면 다음과 같이 제어판이 검색되고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제어판에서 관리도구로 들어가줍니다.

 

 

관리도구 안에 보시면 서비스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들어가 주시면 'Windows Update'라는 항목이 있고, 더블 클릭해줍니다.

 

 

일반 탭에서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고, 복구 탭에서는 첫째 실패라는 부분을 '동작하지 않음'으로 선택해줍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일시 중지

 

두번째 방법은 업데이트를 완전히 꺼버리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안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경우에는 최대 기간이 35일이기 때문에 기간마다 반복적으로 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다른 설정이나 프로그램 없이 확실하게 업데이트를 안하게 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선 검색창에 '업데이트'라고 검색을 해서 업데이트 확인으로 들어가줍니다.

 

 

우선 1번을 클릭하면 일주일 동안 업데이트를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2번 고급옵션으로 들어가면 그 이상의 기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고급옵션으로 들어오면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 일시중지라는 곳에서 일시 중지를 하고 싶은 날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35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날짜 선택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PRO 이상에서 가능한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PRO 이상이 설치되어 있으신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안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윈도우키+pause' 키를 눌러 현재 윈도우가 어떤 것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PRO 이상이시라면 '윈도우키+R'로 실행창을 불러오셔서 'gpedit.msc'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라는 것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 자동 업데이트 구성]으로 순서대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동 업데이트 구성에서 아래 표시된 것 처럼 [사용 - 다운로드 및 자동 설치 알림 - 확인] 순서대로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설치 시 알림이 뜨기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안할 수 있게 됩니다.

 


4.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마지막 방법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안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너무나도 업데이트가 하기 싫은 분의 경우에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구글에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해서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제대로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제목이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글의 제일 마지막 부분에 다운로드를 이용해서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줍니다.

다운로드를 받을 때 곳곳에 함정이 숨어 있으니 다운로드라고 써있다고 클릭하지 마시고 글 제일 하단 부분에 다음과 같은 다운로드 버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후에 다음과 같은 창에서 'Disable Updates'를 선택해주시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안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