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한컴 타자연습 무료로 즐겨보세요

by 나꽁이 2020. 7. 3.

한컴 타자연습 무료로 즐겨보세요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타자를 칠 줄 알아야 하겠죠.

저희 어머니께서 이번에 컴퓨터를 배우신다고 하셔서 타자연습을 시켜드리기 위해 다시 한컴 타자연습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한컴 타자연습은 2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하나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오프라인으로도 할 수 있는 버전과 인터넷에 연결해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버전이 있었는데요.

 

한컴 타자연습을 하기 위해서 우선 검색창에 '한글과 컴퓨터'를 입력하고 접속을 해줍니다.

 

 

그 후에 제일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다음과 같이 자료실에 '한컴 타자연습'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에서 1번이 오프라인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것이고 2번이 온라인으로 한컴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혹시 아래 화면을 찾지 못하시는 분은 아래에 있는 링크를 이용하시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 타자연습 소개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게임, 한컴 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은 타자를 처음 하는 분이나 타자능력을 향상 시키고 싶은 분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구) 한컴

www.hancom.com

 

 


1. 오프라인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1번에 있는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파일 크기가 약 155MB로 다소 큰 편이지만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오프라인으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김에 설치를 해서 후기를 남겨볼까 했는데 온라인 타자연습이 너무나도 잘 되어 있어서 굳이 오프라인을 설치할 필요를 못느껴서 설치는 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아니라면 사실 온라인을 이용하시는게 훨씬 재미있게 한컴 타자연습을 이용하실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왜냐면 제가 포스팅 하려고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을 해봤다가 30분 동안 타자연습을 해버렸거든요..


2.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한컴 타자연습에는 기본적인 타자 연습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게임들이 있어서 한결 수월하게 타자연습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혼자서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람이 모여서 경쟁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혼자 연습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게 실력을 쌓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게임은 나중에 소개하기로하고 첫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사진에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시면 기본적인 타자연습을 하실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로그인 팝업이 뜨지만 '취소'를 눌러주시면 로그인 없이도 한컴 타자연습이 가능합니다. 단, 로그인을 하지 않으시면 기록을 남기실 수 없으니 기록을 남기고자 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한컴 타자연습이 팝업의 형태로 뜨기 때문에 팝업차단이 되어 있으면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팝업차단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들어가서 간단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자리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의 4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실력에 맞게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은 예전 한컴 타자연습의 업그레이드 버전 같은 모습이지만 재미없는 건 매한가지입니다. 하지만 기본을 충실히 다질 수 있다는 점에서 처음으로 해보시는 분은 여기서 연습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느 정도 연습을 하시고 실력이 느셨다면 재미있는 한컴 타자연습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3가지가 대표적인 게임으로 보이는데 이것 말고도 많으니 나머지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전에 제가 어렸을 적에는 산성비라는 한컴 타자연습 게임이 그나마 재미있게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것이었는데 요즘에는 타자연습을 정말 게임처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

 

 

1. 한컴 타자연습 두더지잡기 게임

첫번째로 한컴 타자연습에서 제공하는 두더지잡기 게임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예상하실 수 있겠지만 다음과 같이 스테이지를 선택하고 두더지가 타자연습 할 글자를 주면 입력 후 엔터를 쳐서 두더지를 잡는 게임입니다.

나름 재미있지만 혼자 해야하는 게임이라서 많이 재미있지는 않습니다.

 

 

2. 한컴 타자연습 동전쌓기 게임

동전쌓기 게임은 다른 사람과 함께 경쟁을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타자를 빨리 입력해서 서로 동전을 쌓아 높이 올라가는 게임입니다. 아래에 동전 위에 서있는거 보이시죠?

나름 재미있지만 한컴 타자연습의 최고봉 게임은 아마 다음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3. 한컴 타자연습 판뒤집기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를 능가하는 한컴 타자연습의 판뒤집기 게임입니다. 동전쌓기 게임이 개인전이라면 판뒤집기는 단체전입니다. 여러명이 파랑팀과 빨강팀으로 나눠져서 텍스트를 입력해서 뒤집는 게임입니다.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사람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아래 자유대전 자동입장을 누르시면 바로 입장할 수 있고 오래 기다리지 않아 게임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뭔가 하고 시작했다가 승부욕에 30분을 해버린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하셨다가 몇 몇 분들은 저처럼 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