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핸드폰을 컴퓨터와 연결했는데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휴대폰에 있는 파일을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컴퓨터에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 다른 기기를 연결할 때 자동 실행되는 동작을 선택할 수 있는데 대부분 본인의 부주의로 이런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처음 이런 상황을 겪게되면 잠시 당황스러운데 오류나 고장은 전혀 아니니 안심하시고 아래 해결방법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 중' 증상과 원인
2.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 중' 해결방법
1.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 중' 증상과 원인
핸드폰을 컴퓨터와 USB로 연결하면 일반적으로 내 컴퓨터에서 새로운 장치로 인식이 됩니다.
그런데 휴대폰 연결과 동시에 아래 사진과 같이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다는 팝업이 뜨고 취소해도 또 뜨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의 원인은 아마도 휴대폰을 컴퓨터와 연결할 때 아래와 같은 알람이 나타났는데 무심코 사진 및 동영상 가져오기를 선택하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 중'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동 실행 내용을 변경해주면 되고 설정의 자동실행 부분에서 이 부분을 다시 수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컴퓨터에서 [설정-장치-자동 실행]으로 들어갑니다. 핸드폰을 한 번이라도 연결했던 적이 있다면 그 곳에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이 있을 것이고 옵션을 선택해줍니다.
자동 실행 옵션은 다음의 5가지입니다.
- 사진 및 동영상 가져오기(사진)
-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이 장치와 동기화(Windows Media Player)
-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파일 탐색기)
- 아무 작업 안 함
- 매 번 확인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디폴트 값은 3번 또는 4번이 아닐까 합니다.
2가지의 차이점은 3번(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은 핸드폰을 연결하자마자 폴더가 열리며, 4번(아무 작업 안함)은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아무 작업 안 함'으로 세팅해두고 있습니다. 아무 작업을 하지 않고 내가 필요한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5번(매 번 확인)은 연결 할 때마다 무엇을 할지 물어보는 옵션으로 목차 1번에 있는 사진처럼 연결할 때마다 자동실행 알람이 뜨게 됩니다.
핸드폰을 연결했는데 갑자기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다는 내용으로 당황하셨을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기타 글 목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