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이야기

KT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 2가지(패밀리박스/Y박스)

by 나꽁이 2021. 4. 28.

KT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 2가지

 

thumbnail

 

 요즘에는 낮은 요금제도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 요금제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데이터일 것입니다.

거의 모든 온라인 생활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고 활용도가 과거에 비해 비약적으로 높아져서 스마트폰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갈수록 데이터의 양이 중요해졌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보통 가족끼리 친구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선물하는 방법은 통신사별로 다르지만 모든 통신사에서 일정 부분의 데이터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 어떻게 데이터를 선물하는 것인지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패밀리박스와 Y박스의 차이점
  • 2. 데이터 선물을 위한 어플 설치
  • 3. 패밀리 박스를 이용한 데이터 공유하기
  • 4. Y박스를 이용한 데이터 선물하기
  • 5. 선물할 때 알아야 할 내용 정리

 

 

1. 패밀리박스와 Y박스의 차이점

 

패밀리박스의 경우 가족끼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 Y박스의 경우에는 가족 뿐만 아니라 KT를 사용하는 다른 사람에게도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여러가지 차이점이 있겠지만 방식의 차이는 별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기에 대상이 가족이냐 아니냐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가지 방법 모두 1달에 2G씩 총 4G를 선물할 수 있고 더 많이 주고 싶어도 1달에 4G까지만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TE 상위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69,000원)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kt 요금제 예시
KT 요금제 중 일부

 

이 요금제는 1달에 100G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지만 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용량은 1달에 4G를 넘기지 못합니다.

 

2. 데이터 선물을 위한 어플 설치

 

 

앱스토어 등에 들어가서 '패밀리박스'로 검색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2가지 어플이 검색됩니다. 순서대로 패밀리박스와 Y박스 입니다.

 

지인에게만 데이터를 보내실 계획이라면 Y박스만 설치해주시고 가족에게 보내실 거라면 우선 2개 다 설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어플은 데이터를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2명 모두가 설치하고 가입해야 데이터를 주고 받으실 수 있으니 받는 분 핸드폰에도 미리 설치해두시면 앞으로의 과정이 간단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앱스토어 검색 결과

 

3. 패밀리 박스를 이용한 데이터 공유하기

 

패밀리박스로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은 결합되어 있는 가족끼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가족의 범위는 조무보, 부모, 자녀, 손자녀, 형제자매, 사위, 며느리입니다.

 

패밀리박스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면 처음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진에도 나와있듯이 2회선 이상이 되어야 패밀리박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결합되어 있는 가족이 패밀리박스 어플 설치와 로그인이 아직 안되어 있는 경우이니 어플 설치를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초대하기' 또는 '결합가족 추가하기'를 이용해도 설치화면으로 넘어가는 링크를 주는 것에 불과하므로 앱스토어에서 바로 설치하시는 것이 더 간편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박스 어플

 

데이터 담기

결합가족이 추가되면 다음과 같이 담기와 꺼내기 버튼이 생기고 담기를 눌러 데이터를 2G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박스 데이터 담기

 

데이터 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용량을 선택할 수 있고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이동시켜 최소 100MB부터 2000MB까지 100MB 단위로 조절해서 담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꺼내기

데이터를 꺼내기 위해 상대방 핸드폰에서 패밀리박스 어플을 실행하고 꺼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똑같이 100MB 부터 2000MB까지 꺼낼 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박스 데이터 꺼내기

 

4. Y박스를 이용한 데이터 선물하기

 

 

Y박스의 경우에는 가족은 물론이고 KT를 사용하는 지인에게도 데이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Y박스도 마찬가지로 상대방도 Y박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주소록에 전화번호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담기

어플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첫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Yplay가 아닌 Ybox를 선택하거나 화면을 왼쪽으로 밀어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보내기' 라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박스 어플

 

보내기를 클릭하시고 데이터를 클릭하시면 주소록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Y박스 가입 친구' 라고 되어 있는 곳에서 보낼 사람을 선택합니다.

 

이 곳에 친구로 나오지 않는다면 어플 설치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은 경우이니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데이턱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데이트 한 턱 내겠다'의 그 턱으로, 원하는 친구에게 선착순으로 데이터를 보내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사용하시는 분이 많지 않을 것 같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낼 사람을 선택하고 데이터 양을 100MB부터 2000MB까지 선택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패밀리박스와 다르게 Y박스는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따로 설정하는 것은 아니고 아래의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그 때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Y박스 데이터 담기

 

데이터 꺼내기

데이터를 꺼낼 사람은 아래와 같이 꺼내기 부분에 2000MB가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꺼내기 버튼을 눌러 용량을 정하고 꺼내 쓰시면 되겠습니다.

 

Y박스 데이터 꺼내기

 

5. 선물할 때 알아야 할 내용 정리

  • 가족의 경우 4G, 가족이 아닌 경우 2G까지 데이터를 받거나 줄 수 있다.
  • 어플은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설치해야 한다.
  • 선물받은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먼저 차감된다.
  • 데이터 담기와 꺼내기를 합쳐 1달에 30회만 이용할 수 있다.
  • 담은 데이터는 취소할 수 없다.
  • 500MB 미만인 경우 데이터를 담을 수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