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예비입주자로 선정되면 몇 번째로 들어갈 수 있는지 순위를 받게 됩니다. 그 순위에 따라 공가가 나면 차례대로 입주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먼저 살고 있는 사람이 언제 퇴거를 할지 알 수 없으니 기다리는 사람 입장에서는 조금 답답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비입주자 분들의 답답함을 조금 덜어드리고자 예비입주자 순번에 따라 대기기간을 유추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목차
1. 예비입주자 순위 확인
예비입주자 순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우선 로그인을 해주시고 아래 순서대로 예비입주자 순위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1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청약센터를 클릭합니다.
Step2 상단 메뉴에서 [고객서비스-예비입주자순위]를 선택하면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예비입주자 대기기간
예비입주자 대기기간은 현재 살고 있는 사람이 언제 퇴거 할지 모르기 때문에 정확히 판단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1년 동안 몇 가구가 퇴거했는지는 알 수 있는데, 이 자료를 근거로 대략 유추해 볼 수는 있습니다.
우선 아래 순서에 따라 1년 동안 퇴거건수 확인을 해봅니다.
Step1 마이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tep2 [공공주택찾기-예비입주자 대기현황]을 클릭합니다.
Step3 계층, 지역, 단지명, 임대종류, 주택유형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임대주택을 검색합니다.
Step4 검색결과에서 [입주 대기자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 1년 동안 몇 가구가 퇴거 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퇴거 건수로 내 순번이 언제쯤 도달하겠구나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의 2번째 줄에 있는 26형(청년)은 입주대기자 수는 0명이고 퇴거건수가 6건 입니다.
그런데 내가 예비번호 5번이라면 10개월 안에는 들어갈 수 있겠구나 하고 예측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아래에서 3번째에 있는 16형은 1년 퇴거 건수가 90건(?)이나 되는데 이런 경우 내 예비번호가 30번이라면 대략 4개월 안에는 입주가 가능하겠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 예측일 뿐이므로 더 빨리 들어갈수도 있고 늦게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