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인터넷 시력검사 집에서 해보자

by 나꽁이 2020. 7. 2.

인터넷 시력검사

 

 

안과에 가거나 학교나 직장의 건강검진 때 받을 수 있었던 시력검사를 집에서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로 인터넷 시력검사 사이트를 통해 시력검사 뿐만 아니라 색맹과 색약, 망막검사, 난시검사, 원시, 근시, 적록 검사까지 가능한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안과에 가기 귀찮으시거나 테스트로 한 번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간편하게 인터넷 시력검사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인터넷 시력검사 사이트

인터넷 시력검사 사이트는 생각보다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시력검사 뿐만 아니라 색맹이나 망막, 난시 등 다른 종류의 시력검사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활용해주세요.

 

 

시력검사 집에서 하기- 인터넷 PC, 스마트폰, 모바일, 핸드폰 시력검사, 색맹, 색약검사, 근시, 난�

 

www.eyetest.co.kr


2. 기본 시력검사

 

제일 처음에 있는 기본 시력검사 항목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시력검사 하는 방법은 '검사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100원 짜리 동전을 모니터에 대고 크기를 맞춰준 다음에 3M 거리에서 한 쪽 눈을 가리고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제가 1920x1080 FHD 모니터에서 확인한 결과 축소 버튼을 7번 정도 눌러주시면 100원 짜리 크기에 맞게 축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해상도이거나 아니면 기타 다른 여건에 의해서 달라질 수 있으니 실제 동전을 모니터에 대고 조절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사를 완료하신 후에는 모니터 화면 제일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래처럼 X 표시가 나오는데 그것을 누르시거나, ESC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저도 눈이 안좋아서 10년 전에 안과에서 라섹 수술을 했었는데 아직도 1.5를 유지하고 있네요. 라식 수술이 눈에 마취하고 눈에 레이저를 쏘는건데 제가 어떻게 그걸 했었는지 모르겠네요. 지금 같아서는 무서워서 못할 것 같네요. 그래도 라식 수술하고 나니 시력 그대로 유지되고 안경 안써도 되니 너무 편하긴 했습니다. 어쨋든 인터넷 시력검사라고 해서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약간 의심했었는데 이용 안내대로 검사하니 생각보다 인터넷 시력검사의 정확도가 크게 떨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3. 색맹 색약 시력검사

이 사이트에서는 학교 다닐 때 했던 색맹, 색약 시력검사도 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검사할 때는 이게 검사가 되는 것인지 의문이었는데 진짜로 숫자가 안보인다고 하는 사람을 보고 신기했던 기억이 있네요.

 

 

색맹은 3원색 중 한 가지 색상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이고, 색약은 구분은 되지만 정확한 색상이 보이지 않아 다른 숫자가 보이게 되는 원리입니다.

 

마찬가지로 검사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익숙한 숫자 그림이 나오고 아래에 설명이 나오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하단에 보시면 다음 단계로 갈 수 있는 버튼이 있고, 이것을 눌러가면서 검사를 계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별도의 측정 결과표를 제공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고, 아래처럼 각 단계마다 설명이 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망막검사와 난시검사

 

 

망막검사와 난시검사는 잘 들어보지 못한 시력검사 중 하나인데요. 시력검사는 학교에서 하던 위의 2가지와 안경원에서 하는 기계식 검사가 전부였는데 이 사이트에서 새로운 검사를 알게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이 검사부터는 이미지 자체가 시력검사가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더 자세한 내용을 포스팅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각 검사마다 검사방법이 다르니 아래 나와있는 설명을 잘 읽어보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야 올바른 검사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원시, 근시, 적록 검사하기

원시, 근시, 적록 색맹을 검사하는 부분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올릴 수 없는 부분이라 위 링크를 통해 직접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매직아이

마지막에 있는 건 어렸을 때 신기해서 한 번쯤 해봤을 법한 매직아이입니다.

어른이 되고 나서 하니까 잘 안되는걸 정신을 집중해서 몇 개 해봤는데 정말 눈운동이 되는건지 눈이 굉장히 뻐근해지네요. 정말 추억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