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이야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기본사항들

by 나꽁이 2020. 5. 20.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기본사항들

 

 

 


목차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양질의 콘텐츠와 꾸준함일 것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위의 2가지가 가장 어려운 것이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것은 알면 되지만, 위의 2가지는 블로그를 한다면 끝이 없기 때문이겠죠.

     

    사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팁들이 존재하지만 결국 위에서 말한 양질의 콘텐츠와 꾸준함 그것만 있으면 애드센스 승인뿐만 아니라 블로그 운영도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양질의 콘텐츠와 꾸준함이 어려운 건 함정.

    그럼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몇가지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하게 

     

    블로그의 주제를 명확하게 하라는 말은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은 모두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애드센스로부터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블로그 이름이나 카테고리, 일관성 있는 카테고리 등을 확실히 해야한다는 것인데요.

    저는 사실 큰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 한 어느정도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10개 썼는데 10개 모두 다른 주제로 쓰는 것이 아니고, 비슷한 류의 주제로만 글을 작성하면 크게 불리하게 작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제를 명확히 정해야 한다는 것은 블로그를 어느정도 운영하고 나서 더 큰 도움이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바로 글의 주제가 떨어지고 깊고 다양하게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금방 글의 주제가 소진되게 되기 때문인데요.

    물론 검색 부분에서도 어느정도 영향을 끼치게 되고, 나중에 글이 쌓였을 때도 확실히 장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명확한 주제로 오래도록 글을 쓸 수 있는 주제로 작성하신다면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내용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2. 1일 1포스팅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면서 1일 1포스팅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속적으로 블로그가 살아있음을 알림과 동시에 포스팅 개수를 증가시키고 애드센스 신청을 할 때에도 제일 많이 탈락하는 이유인 '콘텐츠 불충분'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게 정말 힘듭니다.

    1번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주제가 명확하고 쓸 내용이 많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계속 더 힘들어지고, 처음 블로그에 글을 쓰시는 분이라면 시간도 많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대충 쓸수도 없으니까요.

    저도 처음보다는 나아졌지만 아직도 이것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쓰는 습관을 들이고 억지로라도 하게 되면서 여러가지 스킬들이 늘어나게 되고 점점 글쓰는게 편해지고 시간도 단축되게 됩니다.

    무조건 1일 1포스팅을 써야 하는 건 아니지만, 블로그를 계속 하실 생각이시라면 그냥 실력을 키우기위해 연습한다 생각하시고 체념하고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포스팅의 사진과 글자수 

     

    사진을 넣지 말라는 이야기와 글자수는 1,000자 이상을 써야한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는 맞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위에서 말했던 양질의 포스팅이고, 양질의 포스팅을 쓰면 당연히 1,000자 정도는 나오게 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해결이 됩니다.

    또한 사진의 경우 저는 처음에 프로그램 설치나 사이트 소개 등이 포스팅을 올렸기 때문에 사진이 많이 들어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안넣는게 더 이상한 것 같아서 그냥 넣었었는데 승인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단, 사진을 연속으로 계속해서 넣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처음 블로그 운영할 때 사진 넣는 것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4. 검색포털 웹마스터도구 등록 

     

    웹마스터 등록은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각 포털의 검색결과 화면에 노출시켜 조회수를 높이는 목적도 있지만 승인을 받기 위해서도 필수적인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다음과 줌은 기본적으로 등록되어지는 구조이고 구글, 네이버, 빙에 블로그를 시작하시고나서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사이트를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구글의 애널리틱스 분석은 나중에 천천히 알아보면서 하셔도 되겠지만 등록은 미리 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니 배울게 끝도 없고, 자주 고비가 찾아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겪은 바로는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너무 시간 쏟지 말고,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하는게 답인 것 같습니다. 이게 정답인걸 알면서도 계속 잡념이 생기네요.ㅠㅠ

    언젠가는 좋은 날이 오겄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