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이야기

EasyCrypt 2.4 다운로드 및 삭제

by 나꽁이 2020. 6. 5.

EasyCrypt 2.4 다운로드 및 삭제

EasyCrypt 2.4는 중요한 파일 또는 다른 사람이 보는 것을 원하지 않는 파일에 대해 암호화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편한 다운로드와 설치, 사용법 그리고 무료임에도 보안상 뒤쳐지지 않는다는 평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암호화를 시키려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EasyCrypt 2.4이고, 저도 암호화를 해야 할 파일이 있다면 EasyCrypt 2.4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시다보면 ezc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들을 보신 분들도 계실텐데, 바로 이 파일이 EasyCrypt 2.4를 이용해서 암호화를 시킨 파일입니다.

암호화가 필요가 없는 분이라고 할지라도 ezc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EasyCrypt 2.4가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또한 제가 아는 지인중에서 EasyCrypt 2.4를 사용할 일이 없어져서 사용하지 않는데 컴퓨터를 시작할 때마다 뜨는 업데이트 문구로 인해 굉장히 귀찮아하시는 분이 있었는데요.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이어서 어떻게 없앨 수 있는지 모르셔서 6개월을 컴퓨터를 켤 때마다 업데이트 취소 버튼을 클릭해오고 계셨다고 합니다.

 

이것을 없애는 방법은 시작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체크를 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지만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제어판에 들어가서 삭제하는 방법까지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1. EasyCrypt 2.4 다운로드 및 설치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이지크립트'라고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asyCrypt 2.4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기 때문에 검색을 하실 때에는 한글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에 나와있는 이지크립트 프로그램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받는 화면이 나오는데, 다운로드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32bit와 64bi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본인 PC의 비트를 자동으로 확인해서 사진과 같이 내PC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니, 고민할 필요없이 저 문구가 있는 것을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실행시켜서 다음과 같이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신 후에 이름을 적는 공간에는 적당한 이름을 적어주시기 발바니다.

굳이 저처럼 이지크립트라고 적으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설치 폴더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변경해주시고 디폴트 폴더는 프로그램의 EasyCrypt 폴더입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설치가 되고 완료되셨다면 닫기 버튼을 클릭해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가 중요한 부분인데요.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 문구가 나오고 확인을 클릭해서 바로 재부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이 실행하고 있는 작업이 있다면 미리 저장을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도 메모장에 글을 작성하고 있었는데 저장하겠냐는 팝업 같은 것이 뜨지 않고 클릭하는 순간 바로 재부팅이 되어버려서 30분가량 작성했던 글이 날아가버려서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저장하시고 재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2. EasyCrypt 2.4 사용해서 암호화 및 해제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메모장에 Easycrypt 2.4 문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나오게 되며, 표시되어 있는 부분의 2가지 옵션으로 암호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보낼 필요는 없기 때문에 위에 있는 옵션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비밀번호와 경로를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암호는 적절히 정해주시고 최소 몇자리인지는 확인할 수 없어 3자리 암호르르 사용해보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경로 찾아보기 버튼이 없는데 아래 써있듯이 3번째 칸을 더블 클릭하시면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며 적절하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암호화가 진행되고, 메모 파일이라 그런지 클릭하자마자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다음과 같이 암호화 파일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아이콘과 함께 새로운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럼 다시 암호화된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걸었던 암호를 입력해주시고 경로는 원본 파일이 없는 곳으로 정해줘서 덮어쓰기를 방지해줍니다.

저는 EasyCrypt 2.4 폴더를 따로 만들어서 경로를 지정해보겠습니다.

 

 

해제 역시 단 1초만에 완료가 되었습니다.

 

 

설정했던 폴더로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다름과 같이 암호화가 풀린 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EasyCrypt 2.4 삭제

 

사실 삭제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안쓰는 경우에 업데이트 창이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가있어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사용할 때마다 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없애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셔도 되지만 EasyCrypt 2.4 라는 단어 자체가 본인이 사용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생소하게 느껴지고 뭔지 몰라 업데이트 하기에도 찜찜한 경우에는 그냥 삭제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삭제를 위해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은 다음과 같이 메뉴의 windows 시스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인이 설치한 EasyCrypt 라는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파일을 클릭하신 후 위에 있는 제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예'를 클릭하시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