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 해보세요!
요즘은 모바일의 시대입니다. 집에서 데스크탑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보다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아졌지요.
그래서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요즘에는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주는 어플도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게 로그인 없이 가능하니 한 번쯤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했던 것은 벤치비라고 하는 거의 20년 전부터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던 곳의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했는데요. 막상 어플을 설치하려고 하니 SpeedCheck라는 어플이 후기도 좋고 앱 다운로드 수도 좋아서 SpeedCheck라는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 어플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검색을 통해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저는 벤치비를 설치하려고 벤치비로 검색했지만 벤치비로 검색하셔도 아래쪽에 SpeedCheck가 나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면 바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한 권한설정과 허용부분에서 허용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바로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보통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은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는 것과 기본 LTE 또는 5G를 따로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속도측정이 시작됩니다.
속도 측정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결과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값 확인전에 광고를 보셔야 하는데요. 5초 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에 상단좌측에 있는 x 표시가활성화 되면 광고를 없애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결과는 처음 결과값이 다운로드 속도가 1.39Mbps가 나와서 뭐가 잘못된건가 싶어서 한번 더 돌려본 결과입니다. 2번째에서는 무려 1.23Mbps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가 나왔습니다.
반대로 업로드가 57.39Mbps라는 뭔가 반대로 나온듯한 결과값이 나왔는데요. 보통은 업로드가 더 낮게 나와야 정상인데 왜 이런지는 아직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위의 탭에서 기록으로 들어가시면 지금까지 검사하신 내용의 기록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와이파이를 끄고 LTE로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의 우측 사진에 LTE로 접속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TE로 검사를 하니 정상범주의 값이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속도가 아주 빠르지는 않지만 그래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속도이고, 다운로드가 업로드보다 빠른 정상 수치입니다.
와이파이로 핸드폰 인터넷 속도측정한 결과값이 조금 꺼림칙하기는 하지만 평소에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유튜브 등의 동영상을 1080P로 시청할 때에도 끊김 등의 문제점이 전혀 없었던 상태이기 때문에 확실한 문제점을 아직 확인해볼 수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공유기를 설치해서 저렇게 나오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들어오는 인터넷 유선 속도도 알아보고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원인을 알게된다면 따로 포스팅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