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홈쇼핑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방법

by 나꽁이 2020. 7. 15.

홈쇼핑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방법

 

 

여름을 맞이해서 홈쇼핑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에 해당하는 삼성, LG, 위니아 등의 대기업 1등급 에어콘,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 등을 자주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홈쇼핑을 보시다보면 진행하는 분들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으로 구매금액의 10%를 다시 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홈쇼핑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하고 어떻게 환급 신청을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냥 알아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 저도 집에서 홈쇼핑을 보다가 그 동안 집이 좁아서 망설이던 김치냉장고를 구입하게 되어서 환급을 신청하게 되었고, 홈쇼핑에서 구매한 물건을 어떻게 환급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줄여드리기 위해 가능한 상세하게 그 과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구매와는 다르게 홈쇼핑으로 구매한 으뜸효율 가전제품은 명세서나 영수증 등이 없고 직접 찾아가면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아래 글대로만 따라와 주시면 홈쇼핑으로 구매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금 10%가 바로 통장에 들어올 수 있도록 설명해보겠습니다.

 


1.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의 링크를 활용해주세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에너지소비효율을 먼저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자의 첫걸음,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선택한 당신에게 그 혜택을 되돌려 드립니다. 환급 신��

rebate.energy.or.kr

 

링크에 접속 한 뒤 아래의 첫 화면에서 환급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으뜸효율 환급사업은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으며 위에 있는 환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핸드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하게 됩니다. 아래처럼 익숙한 본인인증 화면이 나타나고 통신사 등을 선택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2. 으뜸표율 가전제품 환급에 필요한 사진 준비

환급에 필요한 사진은 총 4장입니다.

순서대로 제품 라벨 사진, 제품 명판 사진, 거래내역서, 영수증 총 4가지의 사진이 필요하며 각각의 사진은 다음과 같으며, 확인 방법도 포함하여 작성했습니다.

 

 

1. 제품 라벨 사진

제품 라벨 사진은 아래와 같은 등급표시가 들어가 있는 사진을 말합니다. 이 사진에도 모델명과 제일 하단에 바코드 아래에 있는 숫자는 시리얼넘버가 표기되는데 이 숫자와 영어들은 나중에 직접 입력하셔야 할 일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이 사진이 아니더라도 영수증이나 거래내역서 등에서 확인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2. 제품 명판 사진

보통 제품 명판 사진이라고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붙어 있는 스티커를 말합니다. 하지만 왼쪽 스티커를 찍어야 하는지 오른쪽 스티커를 찍어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제품 명판 사진은 에어콘, 세탁기, 냉장고 등 기기에 따라 그리고 삼성, LG 등의 제조사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아래의 경로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우선 사이트의 상단 메뉴에서 사업안내를 클릭 후 효율등급 라벨 및 명판위치 안내에 들어갑니다.

 

 

그 후에 아래의 화면에서 구입하신 가전제품을 선택해주시면 제조사별로 제출해야하는 제품 명판 사진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딤채 김치냉장고를 주문했고 김치냉장고 카테고리에서 위니아 명판 위치를 확인해본 결과 다음과 같았습니다.

 

따라서 저의 경우에는 아래에 있는 사진을 찍어서 제출했습니다.

 

 

3. 거래내역서

거래내역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이메일로 결제 내역을 연동해두신 분은 이메일을 확인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해 연동을 안해두신 분이 많기 때문에 제일 보편적인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제품을 구매하신 홈쇼핑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저의 경우에는 롯데홈쇼핑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롯데홈쇼핑으로 접속 후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 후에는 마이롯데에 들어가시면 아래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홈쇼핑의 경우에도 로그인을 하시면 우측상단에 'my' 또는 '내 주문' 등의 메뉴로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 화면에서 조금 아래로 내려보시면 다음과 같이 거래명세서라는 것과 신용카드 매출전표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 거래명세서는 4번째로 필요한 영수증이고,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거래명세서입니다.

 

 

우선 신용카드 매출전표 출력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을 스크린샷 등으로 찍으셔도 되고, 스크린샷이 어려운 분들은 핸드폰으로 모니터 자체를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4. 영수증

위의 내용에 이어서 1번으로 표기된 거래명세서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크린샷 또는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해 두셔야 합니다.

 

 

또한 아래에 제가 '상호명'에 표시해두었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신청을 하실 때 필요한 것이므로 나중에 사진을 참고하셔도 되고 다른 곳에 적어두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필요한 자료는 전부 모았고 본격적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할 준비가 되신 것입니다.


3.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사이트에서 환급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구입한 사람과 환급할 사람이 같은 경우에는 본인 신청, 다를 경우에는 대리 신청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리 신청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본인 신청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대리 신청을 하셔야 할 경우에는 아래 안내 내용과 같이 위임장과 신청인의 본인서명확인서가 추가적으로 필요하게 되니 가급적이면 본인 신청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뜨는 작성 유의사항은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약관 등에 동의하는 페이지 입니다. 총 5개가 있으며 모두 동의를 해주셔야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 내역 또한 동의 버튼에 체크해줍니다.

 

 

나머지 3가지 모두 동의에 체크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신청인 정보를 넣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과 휴대전화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며 수정할 수 없습니다. 추가 연락처에는 가족이나 집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주소는 검색을 통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구입 목적은 동일한 품목으로 교체할 경우에만 기존 제품 교체이고 나머지는 모두 신규 구입에 속하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거의 다 신규 구입에 해당합니다.

 

 

그 다음으로 구매 정보를 입력하는 곳에서 구매 매장명의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채널을 선택하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서 저는 홈쇼핑으로 구매했으므로 홈쇼핑을 선택했습니다.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으로 구매하신 경우에도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아래에 유통사 선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방영되는 홈쇼핑은 모두 들어가 있는 것 같은데 롯데 홈쇼핑이 없습니다.

 

 

롯데 홈쇼핑의 경우에는 우리 홈쇼핑이란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일부러 우리 홈쇼핑이란 이름을 쓰지는 않을테니 뭔가 이름을 바꾸지 못하는 이유가 있는가봅니다. 어쨌든 저처럼 롯데홈쇼핑으로 구매하셨다면 우리홈쇼핑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후 아래에 직접입력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 아까 2번 목차에서 4번 영수증 제일 마지막에서 언급한 상호명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입력 후 등록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내용이 나오고 홈쇼핑의 경우에는 저처럼 1개만 나오기 때문에 바로 선택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에 입력할 품목 / 제조사 / 모델명을 입력하기 위해 다시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구입하신 전자기기 종류를 선택하신 후에 목차2번의 1번 사진에 있는 모델명을 입력해줍니다. 일부만 입력하셔도 검색이 되지만 전체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1개의 결과만 나오기 때문에 선택하기 편하십니다.

 

 

그 아래에 있는 시리얼 번호도 위와 마찬가지로 제품 라벨 사진 또는 제품 명판 사진에 나와있는 바코드 부분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적어주시고 중복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중복확인시 겹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며, 이렇게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 것입니다.

 

 

그 아래에는 구매 금액을 적는 란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금액이 아닌 실제로 카드 또는 현금 등 지불한 금액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전에 사진을 확인할 때 거래명세서나 영수증 등을 확인했는데 거기에 나와있는 금액을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매일자도 표시된 달력 아이콘을 클릭해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히 몇 일에 구매하셨는지 기억이 안나신다면 거래명세서나 영수증 또는 사이트 등을 보시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목차 2번에서 준비한 사진 4가지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으셨다면 카톡이나 데이터 선을 연결하시고 컴퓨터로 이동시켜 주시고, 핸드폰으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찍으신 파일을 바로 첨부하시면 되겠습니다.

 

 

4가지 사진을 모두 첨부한 화면입니다. 첨부가 되면 아래에 첨부파일의 이름이 나타나고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옆에 x 표시를 눌러서 재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까 제가 준비한 사진은 거래매출전표이므로 거래매출전표를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금을 입급받으실 계좌번호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적어주신 후 계좌번호 인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이 신청인 명의와 예금주 명의는 무조건 같아야 합니다.

 

 

계좌 인증을 하시면 환급 예상금액과 함께 아래 창이 나타나며 '예'를 클릭하면 환급 신청이 종료됩니다.

 

 

환급 신청 완료 후 만약에 서류가 잘못되었거나 누락한 경우에는 문자메세지로 보완 요청이 오게 됩니다. 이런 문자를 받으신 경우에는 문자 발송일 기준으로 14일 이내에 보완하지 않으면 환급 신청이 무효가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신 내용은 신청내역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청 내용 수정 또한 여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4.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이벤트

 

정부의 3차 추경예산 1,500억 원 추가와 함께 신규 환급 전자기기로 의류건조기가 추가되면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정답을 댓글창에 응원글과 함께 비밀글로 남기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내용과 같이 블로그 이웃추가나 인스타 팔로우,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하고 인증샷을 추가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이벤트의 정답은 지금 이 목차의 제일 첫 문장에 나와있는 5글자라는 것은  비밀입니다.

 


 

기타 글 목록

 

2020/07/15 - [생활정보 이야기] -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2020/07/14 - [생활정보 이야기] - 재산세 절세 방법

2020/07/13 - [생활정보 이야기] - 재산세 부과기준 및 납부

2020/07/11 - [생활정보 이야기] -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하기

2020/07/10 - [생활정보 이야기] - 디지털 비대면 일자리 확인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