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aka 뜻 확인해보세요

by 나꽁이 2020. 7. 18.

aka 뜻 확인해보세요

 

 

예능의 자막이나 랩을 하는 가수들을 보다보면 aka 라고 하는 단어를 종종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 활용이 늘어나면서 aka 를 사용하거나 보게되는 확률도 늘어났는데요.

 

feat 라고 하는 것은 알겠는데 대체 aka 는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매번 들어도 까먹는 aka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ka 뜻

aka라는 것은 줄임말로써 'also know as'라는 단어를 줄여서 쓴 것입니다.

한국어로 해석하자면 '~로도 알려진' 정도가 되겠는데요.

보통 래퍼의 경우 예명을 사용하게 되는데 그럴 경우에 aka 라는 줄임말을 쓰게 되는 것이죠.

이것은 예명의 경우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아래의 예시처럼 장난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aka 예시

 

aka를 사용하는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 AOMG의 박재범의 경우 '박재범(aka Jay Park)' 이라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가마솥밥을 짓는 모습에 자막으로 '박재범(aka 가마솥밥 달인)'과 같은 형태로 반드시 예명이 아니더라도 센스있는 자막 등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반드시 예명이나 자막등으로 나오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영어 문장에서도 aka 예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Lee Ji-young and Kwon Seh-jin (aka Laura) are both 17 years old'

이지영과 권세진(aka 로라)은 둘 다 17살이다.

 

'I also had rubella (aka german measles) at 9 years old.'

나는 아홉 살 때 풍진 (독일 홍역이라도고 알려져 있다) 도 앓았었다.

 

'Doocy, aka Mr. Happy, is waiting for your marriage secrets'

Happy씨로 알려진 Doocy가 너의 비밀스러운 결혼을 기다리고 있어.


3. aka 마무리

 

aka는 반드시 어떤 틀에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줄임말입니다.

안쓰다보면 자주 까먹기도 하고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낼 때 센스있게 보낼 수 있는 줄임말이기도 하니 너무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씩 메세지를 보내거나 SNS에 글을 작성하실 때 사용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기타 글 목록

 

2020/07/15 - [생활정보 이야기] - 홈쇼핑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방법

2020/07/15 - [생활정보 이야기] -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2020/07/14 - [생활정보 이야기] - 재산세 절세 방법

2020/07/13 - [생활정보 이야기] - 재산세 부과기준 및 납부

2020/07/11 - [생활정보 이야기] -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