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자

by 나꽁이 2021. 8. 20.

 

이사를 하거나 평소에 사용하던 가구 같이 큰 물건들을 버릴때에는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서 붙여야합니다. 보통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물건 종류에 맞는 가격의 스티커를 구매하실텐데요. 가까운 편의점마자도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도 폐기물스티커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폐기물스티커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과 대형폐기물의 스티커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2. 안양시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예시

3.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1.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폐기물스티커를 인터넷발급은 따로 홈페이지가 없고, 현재 본인이 살고있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페기물 스티커의 경우 지자체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가격이 다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광명시를 대상으로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광명시 홈페이지로 접속해보면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이라는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지자체별로 첫 화면에 보이게 해둔 곳도 있고 안보이는 곳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광명시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런 경우에는 검색창에 '대형폐기물' 또는 '폐기물스티커', '인터넷 신청'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봅니다. 그럼 쉽게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로 검색을 해보니 다음과 같이 수수료 기준표와 인터넷 신청이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대형폐기물 검색결과

 

광명의 경우에는 클릭과 동시에 '여기로'라는 홈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경우도 있고 이렇게 다른 홈페이지로 이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곳으로 이동되더라도 신청과정은 거의 비슷하니 어려움은 없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이제 대형폐기물 배출신청을 클릭하고 신청서 양식에 맞춰서 내역을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로 홈페이지

 

인터넷에 친숙한 분들은 여기까지 보셔도 이해하시겠지만 이것만 보고는 잘 모르겠는 분들은 목차 2번에서 안양시에서 스티커를 발급받는 자세한 과정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여기로' 홈페이지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자체별로 따로따로가 아닌 하나로 통합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여기로 홈페이지 사용 가능한 지역

 


2. 안양시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예시

위의 방법대로 안양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Step1  안양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tep2  '대형폐기물'로 검색했더니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오고 만안구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3개는 모두 같은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Step3  온라인신청을 클릭합니다.

 

안양시 대형폐기물 온라인신청 화면

 

 Step4  회원이 아니신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앞으로도 버릴 물건은 반드시 생기므로 귀찮지만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안양시 홈페이지 로그인

 

 Step5  다음의 내용을 입력하여 대형폐기물배출신고서를 작성합니다.

 

 

 

  • 개인정보수집 동의
  • 신청자 연락처
  • 관할동 선택
  • 주소입력
  • 배출 위치 상세 설명
  • 배충 예정일
  • 배출품목 선택

 

대형폐기물 스티커 신청서 작성

 

 Step6  배출품목 선택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창에 품목명을 검색하시고 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품목 선택

 

실제로는 모든 내역이 있기 때문에 훨씬 더 길지만 공기청정기에서 잘랐습니다. 모든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은 목차 3번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7  예시로 가습기를 선택해보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품목 정보가 제대로 들어갔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최종 신청 화면

 

 Step8  그럼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고 결제만 남았습니다.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결제를 해줍니다.

 

결제 화면

 

 Step9  결제를 완료한 후 신고필증 스티커를 프린트해서 물건에 부착한 후 배출 장소에 배출예정일 안에 배출하시면 수거를 해가게 됩니다.

 

 

 

프린터가 없다고 인터넷신청을 고민하실 이유는 없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종이에 다음을 적어서 부착합니다.

 

  • 접수번호
  • 품목
  • 금액
  • 주소

 


3.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의 대략적인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차체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거주하시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니 아래 가격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품목별 스티커 가격

 


 

기타 글 목록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방법과 예시 및 지급시기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매수할 때 또는 임차를 할 경우에 우리는 중개수수료를 내게됩니다. 중개수수료란 부동산에서 사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거래를 연결해주고 받는 보수인데요. 이 수수료는

naggong.tistory.com

 

 

 

휴대폰 요금할인 25% 대상 및 신청하는 방법

휴대폰 요금을 25% 할인해준다는 말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실제로 25%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

nagg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