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야기

큐텐 미등록운송장 택배 위치 확인하는 방법

by 나꽁이 2020. 7. 31.

큐텐 미등록운송장 택배 위치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너무 바빠진 관계로 포스팅을 게을리하고 있는 나꽁이입니다.

요즘에 다시 지름신이 와서 알리익스프레스와 큐텐에서 주문하고 도착하지 않은 품목만 20개가 넘어가고 있는데요.

 

 

다른건 늦게와도 되지만 이번 6월인가 출시한 태클라스트(Teclast) P20HD가 가성비가 너무 좋은 것 같아 구매를 했습니다. 보통 오래 걸리는 상품들도 있지만 이런류의 물건은 10일을 넘기지 않기 때문에 왜 안오는것인지 큐텐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다음과 같이 아직도 미등록운송장으로 나와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외직구를 많이 해보지 않으신 분이거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만 주문해보신 경우에는 왜 그런지 궁금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나 큐텐 둘 중에 1곳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쪽에 보시면 양쪽을 다 검색해보셔야 하는 이유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큐텐의 미등록운송장 확인

물론 이 글을 보시기 전에 확인해보셨겠지만 우선 큐텐으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아래와 같이 배송조회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써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굳이 미등록운송장 번호를 확인하지 않아도 개인통관부호나 주민등록번호로 택배 위치를 확인할 수는 있지만 우선 미등록운송장이 나와야 물건이 국내에 들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큐텐에서 미등록운송장이 뜨지 않은 경우에는 유니패스에 들어가도 확인이 불가하니 조금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나와있는 운송장번호를 메모장에 적어두거나 사진을 촬영해두시면 나중에 택배 위치를 확인할 때 편리합니다. 참고로 드래그가 안되기 때문에 손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미등록운송장 번호 추적

 

이미 직구를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한국 세관에 들어오게 된 물건은 통관이라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미등록운송장이 나오신 경우에는 이미 우리나라에 들어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유니패스라는 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니패스 사이트로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활용해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유니패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곳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화물진행정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M B/L - H B/L' 이라는 것을 선택해주시고 아래에 이전에 확인하셨던 미등록운송장 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조회결과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오는데요. 조금 전에 입력한 미등록운송장 번호가 'M B/L'로 선택이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입력하셨던 운송장 번호를 오른쪽 칸으로 이동시켜주신 다음에 다시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현재 내 택배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통관과정 중에 어떤 절차를 밟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7월 29일에 입항해서 현재 통관목록접수가 되어 있는 상태이고, 이 과정이 지나고 수입신고가 수리되면 택배회사로 물건이 전달되고 제가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 아래에 보시면 몇 일날 무슨 작업이 진행되어 졌는지 세밀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등록운송장 번호를 모른다고 하셔도 다른 방법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그 것은 아래 이전 통관내역 확인 부분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3. 이전 통관내역 확인

 

혹시 직구로 구매한 물건이 1달이 지나도록 오지 않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물건을 받지 못해서 확인해보니 배송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에 분실의 경우도 있지만 다시 반송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유니패스에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이전에 세관을 거쳐갔던 내역들을 한 번에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 전에는 수입화물진행정보(건별) 탭에서 확인했지만 전체 목록을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가운데에 있는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로 들어가주신 후 성명과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셔서 아래와 같이 인증하시고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에 대해서 잘 모르시거나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쪽에 '기타 글 목록'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 후 다음과 같이 기간을 정해서 확인해보시면 1달 단위로 모든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직구를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목록통관 형태를 거치게 되고 처리가 완료되면 통관완료 후 반출 이라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반출 후 보통 다음날 또는 다다음날에 택배를 받아보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지금까지 큐텐에서 직구를 할 때 미등록운송장이라고 뜬 경우에 내 택배가 현재 어느 위치에 있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중국에서 직구를 하는 경우 1인당 150달러를 초과하게 되면 세금이 나가게 되니 적절하게 조절하셔서 주문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또한 1개만 구매하셨는데도 150달러가 초과된다면 세금까지 포함한 가격이 얼마인지 미리 확인해보셔서 국내와 가격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글 목록

 

 

2020/05/07 - [컴퓨터 및 인터넷 이야기/기타 인터넷 TIP] - 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 완벽정리

2020/07/20 - [생활정보 이야기] - 광역 알뜰교통카드 신청

2020/07/15 - [생활정보 이야기] - 홈쇼핑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방법

2020/07/13 - [생활정보 이야기] - 재산세 부과기준 및 납부

2020/07/06 - [컴퓨터 및 인터넷 이야기/기타 인터넷 TIP] - Nord VPN 환불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